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틱톡과 함께 온라인 브랜드가 숏폼 마케팅을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틱톡 채널'을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카페24가 틱톡과 함께 하는 '틱톡 채널'. [이미지=카페24]
최근 짧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쇼핑을 즐기는 이용자를 구매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한 양사 협력 강화의 일환이며 카페24는 해당 서비스를 국내 기업 최초로 제공한다.
틱톡 채널은 온라인 브랜드가 보유한 상품정보와 광고 설정값이 틱톡에 자동으로 연동되도록 돕는다. 온라인 사업자는 클릭 몇 번만으로 다양한 상품을 원하는만큼 영상 콘텐츠와 함께 손쉽게 노출할 수 있다.
브랜드 자체 콘텐츠나 크리에이터의 동영상을 틱톡 추천 피드 내 광고로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는 '스파크 애즈'와 다양한 광고 솔루션들을 편리하게 이용하거나 틱톡 광고를 통해 유입되는 사용자로부터 장바구니, 뉴스레터 구독, 구매하기 등 특정 작업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틱톡 광고 효율을 높일 수도 있다.
온라인 사업자는 마케팅 캠페인 진행 후 성별, 연령, 지역, 관심사 등 다양한 대상별로 광고소진 비용, 광고 노출, 클릭 수, 전환, 클릭률, CPC(클릭당 비용), CPM(노출 1000회당 비용)같은 다양한 광고 성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는 추천 피드에 노출되는 재미있는 광고 콘텐츠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인지하고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콘텐츠로 즐거움을 얻고 구매 과정이 대폭 단축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다.
틱톡은 글로벌 시장에서 최근 가장 트렌디한 쇼퍼테인먼트(상품과 재미를 함께 제공하는 쇼핑 형태) 마케팅 채널로 주목 받고 있어 온라인 사업자는 월간 활성 사용자 수 10억명을 넘는 틱톡의 글로벌 이용자를 고객으로 유입해 비즈니스를 빠르게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