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대표이사 이승건)가 자사 광고 서비스인 ‘토스애즈(Toss Ads)’를 통해 성과를 새롭게 해석한 ‘광고 성과 측정 리포트(Measurement Overview)’를 공개했다. 표면적인 지표를 넘어 광고가 실제 매출과 고객 행동에 어떤 변화를 만들어냈는지 살피는 관점을 제시했다.
토스는 자사 광고 서비스 ‘토스애즈’를 통해 5일 ‘광고 성과 측정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미지=토스]
토스는 자사 광고 서비스 ‘토스애즈’를 통해 성과를 새롭게 해석한 ‘광고 성과 측정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클릭 수나 전환 건수처럼 단순한 지표를 넘어, 광고가 실제 매출과 고객 행동에 어떤 변화를 만들어냈는지를 살피는 관점을 제시했다.
온라인 광고가 오프라인 매출로 이어지는 실제 구매 효과,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의 가치 측정, 기존에는 성과 측정이 어려웠던 산업군까지 분석할 수 있는 확장된 접근법이 특징이다.
또한 자사가 보유한 폭넓은 결제·금융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가 만들어낸 추가 성과를 실제 매출 단위로 측정한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에 기여한 실질적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토스 관계자는 “이번 리포트는 토스가 바라보는 광고 성과 측정의 새로운 기준을 담았다”며 “마케팅 업계가 보다 현실적인 지표와 데이터를 중심으로 캠페인 성과를 판단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