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트러스테이, 하나은행과 ‘주거용 부동산 자산ᆞ임대 관리 플랫폼 사업 협력’ MOU

  • 기사등록 2022-06-10 10:05:1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가 공동 설립한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대표이사 김정윤)가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의 협업을 통해 ‘홈노크’를 이용하는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트러스테이는 하나은행과 주거용 부동산 자산∙임대 관리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인프라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거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트러스테이는 최근 출시한 주거용 부동산 자산 및 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HomeKnock)’ 내 임대료 정산 자동화 서비스를 구현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트러스테이는 ‘홈노크’와 하나은행 정산 솔루션을 연계하고 임대인과 임차인의 편의를 극대화한다.

 

텍스트, 사람, 서있는, 사람들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배보찬(왼쪽에서 두번째) 야놀자 공동대표가 '주거용 부동산 자산, 임대관리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김정윤(왼쪽부터) 트러스테이 대표,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 본부장과 함께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야놀자클라우드]

이와 함께, 양사는 부동산 자산 데이터를 바탕으로 금융 서비스 개발과 ‘홈노크’ 회원 전용 금융상품 출시 등을 위해 협력한다. 이후 트러스테이의 공유주거 사업과 자산 분석 및 컨설팅 서비스에도 하나은행의 금융 전문 노하우를 연계하는 등 협력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트러스테이는 최근 주거용 부동산 자산∙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를 선보였다. ‘홈노크’는 부동산 자산의 간편한 관리와 시세 변화, 부동산∙세금 정책 등 다양한 정보제공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자산 운용 효율성 및 임대 관리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트러스테이는 혁신적인 주거 솔루션과 연계한 공유주거 모델을 통해 중소형 주거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10 10:05: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