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래에셋증권, 국내 증권사 첫 메타버스 지점 오픈

- 대학생 서포터즈(Mi친 서포터즈) 1기 발대식 개최

  • 기사등록 2021-09-30 15:59:3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미래에셋증권(대표이사 최현만, 김재식)이 국내 증권사 처음으로 메타버스 지점을 오픈했다. 30일 미래에셋증권은 ‘메타버스’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는 초월(Meta)과 세계(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을 초월한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현실을 초월한 ‘부캐’가 활동하는 세계로, MZ세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메타버스. [이미지=미래에셋증권]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증권과 친구 하자”라는 주제로 대학생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한 만큼, 디지털 네이티브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추어 발대식 또한 메타버스에서 개최했다. 발대식은 총 2부로 구성되어 1부에서는 SK텔레콤의 이프랜드(IFland), 2부에서는 네이버Z의 제페토에서 각각 진행됐다.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수석부회장은 버추얼 스튜디오를 통해 대학생 서포터즈들에게 직접 환영 인사를 전했다. 버추얼 스튜디오는 미래에셋증권이 국내 금융업계 중 처음으로 만든 가상현실(VR) 촬영 스튜디오다. 


2부가 진행된 ‘미래에셋증권 제페토 월드’는 지난달 미래에셋증권이 메타버스 전용 플랫폼 ‘제페토’를 활용해 구현해놓은 가상공간이다. 미래에셋증권 제페토 월드는 미래에셋의 대표 건물인 센터원과 미래에셋증권 제페토 지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향후 제페토 지점에서 계좌개설, 상품 교육 등 트랜스포매이션 시대에 맞춰 고객에게 가능한 업무를 제공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미래에셋증권은 메타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메타버스 공간 확장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진행된 메타버스 발대식은 미래에셋증권 유튜브 채널인 ‘스마트머니’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30 15:59: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