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이 금강학교 학생 대상 멘토링을 진행해 재일교포 학생들이 한국인이라는 자긍심을 품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OK금융그룹(회장 최윤) 산하 공익법인인 OK배정장학재단은 OK배정장학생들이 재외동포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 OKIS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일본 현지로 출국했다고 15일 밝혔다.


최윤(맨 뒷줄 왼쪽 첫번째) OK금융그룹회장이 지난해 12월 2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OK금융그룹 본사에서 열린 ‘2024 OKIS 글로벌 멘토링’ 발대식에 참석해 학생 및 임직원과 기념 촬영 중이다. [사진=OK금융그룹]

이번 멘토링은 1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한국학교인 ‘오사카금강 인터내셔널 스쿨(이하 ‘금강학교’)’에서 실시되며, OK배정장학생 27명이 멘토로 참여한다.


OKIS 글로벌 멘토링은 금강학교에 재학 중인 재일교포 학생들이 OK배정장학생과의 교류를 계기로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을 키우고 그 뿌리를 되새겨 볼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OK배정장학재단은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금강학교 학생들에게 전문적이고 다양한 관점에서 고국의 문화와 정보를 전달하고자 정치, 역사, 예술, 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석·박사 및 학부 전공생들로 멘토를 구성했다.


금강학교에 방문한 OK배정장학생들은 재학생들과 함께 △한국어 및 역사 교육 △한일 관심사 토론 및 역할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한국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나누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15 12:11: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