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윤승재 기자]

외국인 종합 생활 금융 플랫폼 한패스(대표이사 박창헌)가 다국어 지원 글로벌 택시 호출 서비스를 선보이며 모빌리티 영역까지 생활 슈퍼 앱 전략을 본격화했다. 단순 결제 편의를 넘어 교통·금융·생활 서비스를 통합한 원스톱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함으로써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단기 체류객을 핵심 고객층으로 한 전략적 차별화를 꾀하는 행보다. 


한패스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단기 여행객을 대상으로 18개 국어를 지원하는 글로벌 택시 호출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한패스, 18개 국어 지원 ‘외국인 맞춤 택시 호출 서비스’ 출시한패스가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단기 여행객을 대상으로 18개 국어를 지원하는 글로벌 택시 호출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 [사진=한패스]

이번 서비스는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이동할 때 겪는 언어 장벽과 인증 절차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패스 앱 하나로 출발지·도착지 검색, 예상 요금 확인, 택시 호출, 결제까지 원스톱 처리가 가능하다.


호출된 차량은 글로벌 모빌리티 플랫폼 스플리트를 통해 카카오 티(T) 블루 파트너스를 비롯해 벤티, 블랙, 모범택시에 배차된다. 결제는 한패스 앱 내 페이월렛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영어·중국어·베트남어 등 18개 언어 지원, SOS 긴급 호출, 친구 호출 기능 등 안전 서비스도 포함됐다.


한패스는 기존 시외·고속버스 예약, 케이티엑스(KTX) 예약, 항공권 예매에 이어 이번 택시 호출 서비스를 더해 모빌리티 토탈 서비스 체계를 완성했다. 동시에 구인·구직, 행정 서비스, 비대면 서류 발급 등 생활 밀착형 기능을 확장하며 ‘외국인 생활 슈퍼 앱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박창헌 한패스 이사는 “글로벌 택시 호출 서비스는 외국인 고객들의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향후 해외 가족·친지에게 그랩(Grab), 고(Go) 택시 등 본국 모빌리티 서비스를 호출할 수 있는 기능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밸류뉴스'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9-03 13:04: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더밸류뉴스 구독하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재무분석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