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상㈜, '제8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박선민 호서대 교수 선정

- 당뇨병 예방 및 치료 기여 공로

  • 기사등록 2022-11-18 14:14:3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대상㈜이 국내 식품업계를 대표하는 선두기업으로서 식품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대상㈜(대표이사 임정배)은 제8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수상자로 박선민 호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7일 경기도 분당 소재 한국과학기술한림원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왼쪽부터)양영렬 대상㈜ 소재연구소장, 장정 호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연구원, 박선민 호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유욱준 한국과학기술한림원장이 17일 경기도 분당 소재 한국과학기술한림원회관 대강당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대상]

'대상한림식품과학상'은 식품과학 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대상㈜과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 2015년 공동으로 제정한 상으로 매년 세계적인 연구업적을 이룩한 식품과학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제8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수상자 박 교수는 대사성 질환의 완화 및 예방을 위한 식사 관리법 연구 및 건강기능식품 개발, 전통식품인 장류의 효능 입증 연구 등의 업적을 인정받아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제8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시상식’에 수상자 박선민 호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양영렬 대상㈜ 소재연구소장, 유욱준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박 교수는 한국인의 당뇨병, 치매 등 대사성 질환의 기전 및 예방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면서 장내미생물-간-뇌 축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영양성분 프리바이오틱스에 대해 연구하고 이를 건강기능식품 개발과 연계했다. 당뇨병, 치매 및 뇌졸중의 발병 기전에 대해서도 영양학 측면에서 연구하고 이를 식생활 개선과 연계했다.


박 교수는 전통 장류의 안정성 및 효능 입증 연구, 한국인 맞춤형 식사 관리 방안 연구 및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개발 등을 통해 전통식품의 진흥과 국민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8 14:14: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