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대표이사 임정배)이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고객 중심의 쇼핑 편의성 극대화에 힘쓴다.
대상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국내 최고 권위의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P’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대상주식회사 CI. [이미지=대상]
‘ISMS-P’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위원회가 공동 고시하는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통합인증제도로서 기업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을 엄격한 검증을 통해 평가하고 있다. 세부 인증 기준으로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보호 대책 요구사항 △개인정보 처리 단계별 요구사항 등 3개 영역, 총 102개 항목으로 구분된다.
‘정원e샵’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저장·파기 등 고객의 개인정보 라이프사이클 전반의 법적 요건을 포함한 ‘ISMS-P’ 인증 심사를 통해 인증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이번 인증을 통해 고객이 ‘정원e샵’에 가입하는 시점부터 이용하는 모든 과정에 걸쳐 고객 개인정보 관리 등에 대한 안전성과 신뢰성을 객관적으로 검증 및 입증하는 성과를 얻었다. 지난 2022년 2월에는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글로벌 표준 개인정보∙정보보호 경영시스템(ISO27001, ISO27701) 2종 인증을 획득하는 등 고객 개인정보보호 수준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앞서 대상은 올해 4월 ‘정원e샵’ 리뉴얼을 통해 고객 접근성과 소통을 한층 향상시켰다. 고객 관심도가 높은 상품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구성하고, 청정원, 종가, 집으로ON, 라이틀리, 웰라이프 등 브랜드들의 별도 사이트를 개설해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라이브 커머스 기능을 도입해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상세한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