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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승범 기자 ]

[김승범 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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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운제과가 빅파이 등 11개 제품 가격을 평균 8.4% 이상하고, 땅콩카라멜 등 3개 제품의 중량을 평균 12.2% 줄인다. 사실상 14개 제품의 가격이 인상되는 셈이다.

크라운제과는 3일 일부 품목의 가격 인상을 단행하고, 가격과 중량이 조정되는 제품은 거래처별 재고상태에 따라 순차적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크라운제과 제품 가격 상승

이에 따라 빅파이 6.7%(3000원→3200원), 국희샌드 4.4%(4,600원→4,800원), 베이키 13.6%(2,200원→2,500원), 산도 6.7%(4,500원→4,800원), 죠리퐁 7.1%(2,800원→3,000원), 카라멜콘땅콩 7.1%(2,800원→3,000원), 못말리는신짱 7.1%(2,800원→3,000원), 콘초 20.0%(2,500원→3,000원), 마이쮸 3.8%(5,200원→5,400원), 참ing 8.3%(4,800원→5,200원), 설병선과 7.1%(2,800원→3,000원)씩 값이 오른다.

크라운제과 측은 『이들 제품이 3년에서 5년만에 가격을 조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C콘칲은 가격 변동 없이 중량이 166g에서 148g으로 10.8% 줄어든다. 땅콩카라멜은 16.7%(120g→100g), 연양갱은 9.1%(550g→500g)으로 중량이 조정된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원가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제비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반면 제품판매단가는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이중고로 인해 수익구조가 악화된 일부 제품에 대해 가격과 중량을 조정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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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hs_buffett@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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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6-06-03 15:4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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