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동아ST(대표이사 김민영)가 한인 과학자들과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의 발전을 위한 후원에 나선다.


동아ST는 지난 18일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된 뉴잉글랜드 생명과학협회(이하 NEBS) 연례 학술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해 한인과학자를 시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32회 NEBS 연례학술대회에는 한인과학자 200여 명이 참가했다.


동아ST,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 발전 적극 지원...NEBS 연례 학술대회 후원류은주(맨 오른쪽) 동아에스티 오픈이노베이션 센터 전무가 지난 18일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된 'NEBS 연례 학술대회'에서 NEBS-동아ST 어워드(NEBS-Dong-A ST Award) 수상자 배성연(가운데) 콜롬비아 대학교 박사, 장연지 NEBS 회장과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ST]

1984년 설립된 NEBS는 하버드대학교, MIT, 예일대학교 등의 아이비리그 대학들과 뉴잉글랜드, 보스턴, 펜실베니아 지역에 위치한 생명과학 관련 연구소 및 기업 등에서 일하고 있는 젊은 과학자들로 이루어져 있다. 회원들간의 인적 교류 및 연구성과를 발표하는 연례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이번 연례학술대회에서 우수한 연구실적으로 한인 과학자의 위상을 높인 연구자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NEBS-동아ST 어워드(NEBS-Dong-A ST Award)’를 제정했으며, 배성연 콜롬비아 대학교 박사가 수상했다. 배 박사는 ‘Med4 유전자에 의한 휴면 유방암 세포의 재활성화 조절 기전’에 관한 연구와 ‘전이성 종양 특이적 바이오 마커’로서의 활용 가능성을 제시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동아에스티는 미국 보스턴에 오픈이노베이션 센터를 설립해 글로벌 시장에서 잠재적 미래가치가 있는 기술 및 플랫폼 발굴, 시장 조사 및 네트워킹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 글로벌 인재 확보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 학술대회, 심포지엄 등에서 글로벌 리크루트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오는 6월 실시되는 KASBP 춘계 심포지엄에서 글로벌 인재 채용을 위한 글로벌 리크루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20 16:04: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