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트리인베스트먼트가 주관한 ‘제2회 셀렉티드 스타트업(Selected Startup) IR’ 행사가 지난 8월 28일, 서울 강남 AMC타워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지난 1회 행사에 이어 유망 스타트업과 주요 투자사들이 다시 한자리에 모이며 큰 관심을 모았다.
[이미지=제 2회 Selected Startup IR 행사 포스터]
이번 행사에서는 블록체인, 인공지능, 반도체·소부장 등 3개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과 한양대학교기술지주와 씨엔티테크가 보유한 세컨더리 매각 희망 포트폴리오사 4곳이 선발됐다. △블록체인 분야 : 한아이덴티티코리아, 코인레빗 △인공지능 분야 : 아이티테크, 빛글 △반도체·소부장 분야 : 지수티앤디 등이다.
현장에는 JB인베스트먼트, 어니스트벤처스, 베스턴아시아, 한국중소벤처무역협회 등 다양한 기관의 투자 심사역들이 참석해, 투자 가능성에 대해 활발히 논의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한 에이트리인베스트먼트 박종길 심사역은 “투자사들이 직접 보유한 검증된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후속 투자와 세컨더리 매각 논의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단순한 투자 연결을 넘어, 스타트업 간, 스타트업과 협회, 협회와 투자사 간의 협업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져 한층 더 고도화된 행사가 된 것에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특허법률사무소 베젤과 공동 주최했으며, L-BANK Lab과 롯데렌탈(롯데렌터카)이 후원 기관으로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