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스페이스랩, 광주·전남 스타트업 육성...광주경제자유구역청·잇그린 협력

  • 기사등록 2023-12-26 14:04:4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SaaS 솔루션 대표 기업 포스페이스랩(대표이사 승영욱)이 지역 거점 산업단지와 광주·전남 지역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포스페이스랩은 26일 광주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진철), 잇그린(대표 이준형)과 혁신 스타트업 밋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승영욱(왼쪽부터) 포스페이스랩 대표이사가 26일 김진철 광주경제자유구역청장, 김 선 잇그린 CSO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웹케시그룹]

이번 밋업은 광주경제자유구역청과 혁신 스타트업 지원 및 협업 방향 논의를 위해 진행됐다. 협의에는 승영욱 포스페이스랩 대표와 김진철 광주경제자유구역청장, 김선 잇그린 CSO가 참여했다.


포스페이스랩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를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이다. 데이터퓨레는 △매출 관리 △광고 효율 분석 △리뷰 관리 등을 다각도로 분석한 데이터 보고서 ‘리포트퓨레’를 중심으로 ‘매장관리자’, ‘제휴솔루션 스토어’, ‘모바일 앱’ 등의 서비스를 함께 선보이고 있다. 


잇그린은 친환경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 ‘리턴잇’을 운영하는 소셜벤처 기업이다. 수도권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3년 8월 기준 약 1,000여 개의 음식점과 10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산업을 육성하고, 광주광역시 미래 먹거리가 될 주력 산업 방향을 확립하는 등 광주경제자유구역 발전을 위한 안정적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21년 개청했다. 포스페이스랩과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은 이번 밋업에서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과 경제자유구역 육성 협력을 논의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26 14:04: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