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수민 기자]

포스코O&M(대표이사 김정수)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프로젝트 일환인 폐고철 업사이클 굿즈 ‘에코나이프’ 제작을 시작으로 수익창출과 친환경 활동을 진행한다.


포스코O&M이 소셜벤처 자이너와 에코나이프 펀딩수익금을 사회복지시설대상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포스코O&M과 자이너는 사회복지시설 지온보육원, 영락애니아의 집 대상으로 1000만원 상당의 묘목나무를 지원하고 서울시복지협의회와 함께 포스코O&M 직원들이 나무심기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정수(가운데) 포스코O&M 대표이사가 지역사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사진=포스코]

지난해 포스코O&M과 소셜벤처 자이너가 협업해 제작한 ‘에코나이프’는 포스코O&M의 사업장에서 폐고철을 수거해 대장장이 장인 기술을 접목시켜, 사회적 가치를 담아낸 친환경 가정용 나이프다. 한 달간 실시한 에코나이프 크라우드펀딩은 1701% 달성했으며 1700만원이 모였다.

 

포스코O&M은 탄소포인트제 가입부터 플로깅, 민관협력과 탄소저감 협약식은 물론, 업과 연계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정크아트, 에코나이프 크라우드 펀딩 등 친환경 활동으로 소외이웃을 위한 공익적 활동에 나서고 있다.  


aprilis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5 10:06: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