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2026년 시장 전망과 자산관리 이슈를 담은 투자 콘텐츠를 공개해 약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기록하며 금융 정보 콘텐츠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넓혔다.
KB금융그룹이 운영하는 2026년 시장 전망과 자산관리 이슈를 담은 투자 콘텐츠 'KB 인베스터 인사이트 2026'이 누적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 [자료=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2026년 시장 전망과 자산관리 이슈를 담은 투자 콘텐츠 ‘KB 인베스터 인사이트 2026’을 공개해 약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동일 콘텐츠의 조회수 약 40만 회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금융 정보 전달 방식의 변화 가능성을 보여준다.
이 콘텐츠는 2026년 시장 전망을 비롯해 디지털자산, 연금, 절세, 부동산 등 자산관리 전반을 주제로 구성됐다. KB금융 주요 계열사 소속 전문가들이 직접 출연해 금융 이슈를 설명한 점이 특징이다.
조회수 증가와 함께 시청자 반응도 이어졌다. 금융 흐름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됐다는 평가와 함께 실제 투자 판단 과정에서 참고할 만하다는 반응이 다수 확인됐다. 제도권 금융 전문가의 시각을 일반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사례와 언어로 풀어낸 점이 시청 확산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KB금융그룹은 해당 콘텐츠의 핵심 내용을 압축한 쇼츠 영상도 26일 공개했다. 각 세션별 주요 메시지를 중심으로 구성해 짧은 시간 안에 핵심 정보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성과는 금융 정보가 신뢰성과 이해도를 동시에 확보할 경우 고객 선택을 통해 확산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