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KB아트(KB ART) 갤러리에서 스타프렌즈 전시 관람객을 대상으로 수집형 참여 이벤트를 운영해 오프라인 전시 체류 시간과 고객 접점을 넓혔다.
KB금융그룹은 지난 21일부터 2월 3일까지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KB아트 갤러리에서 스타프렌즈 특별 기획전 관람객을 대상으로 참여형 이벤트를 운영한다. [자료=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지난 21일부터 2월 3일까지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KB아트 갤러리에서 스타프렌즈 특별 기획전 관람객을 대상으로 참여형 이벤트를 운영한다. 전시 관람과 수집 활동을 결합한 방식으로, 캐릭터 전시를 반복 방문형 콘텐츠로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는 갤러리 내 전시장에 비치된 스타프렌즈 캐릭터 일러스트 엽서 16종 가운데 8종 이상을 모아 인증하는 방식이다. 관람객은 엽서를 수집한 뒤 인증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게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엽서는 하루 200매씩, 총 2800매가 한정 배포된다.
엽서에는 어린왕자, 피노키오, 셜록 홈즈 등 문학 작품 속 인물을 모티프로 재해석한 스타프렌즈 일러스트가 담겼다. 배포 일정은 날짜별로 나뉘어 운영되며, 특정일에는 전 종류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일정도 포함됐다.
KB금융은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전시 작품 액자와 스타프렌즈 캐릭터 봉제 인형 등 굿즈를 제공한다. 전시 관람 경험에 수집 요소를 결합해 관람객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캐릭터 세계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려는 취지다.
KB금융은 그간 미술 전시 후원과 문화예술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 공간을 일상적 문화 접점으로 확장해 왔다. 이번 이벤트 역시 전시 관람 중심의 공간을 체험형 콘텐츠로 전환하려는 시도로 해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