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행사 ‘에이아이웹(AIWEB)’이 AI 기반 자동화 시스템을 마케팅에 접목시켜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를 개척한다.
에이아이웹은 마케팅 분야에 있어 AI 기술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이아이웹은 AI 기반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광고주 문의 접수부터 처리까지 모든 단계를 혁신적으로 자동화했다. 이 시스템은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광고주의 요청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효율적인 업무 처리와 높은 만족도를 동시에 달성하고 있다. 특히, 생성형 AI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의 혁신으로 업무 처리 속도와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AI 기술의 도입은 에이아이웹 내부의 업무 방식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전 직원이 AI 툴을 능숙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을 강화하여, 더욱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있다. 또, 자동화된 시스템을 통해 광고 예산을 최적화하면서도 성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어, 비용 절감과 성과 향상을 동시에 실현하고 있다.
이외에도 에이아이웹 임성기 대표는 AI 도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AI를 활용한 업무 혁신 방법을 다룬 책 ‘GPT 도입으로 업무 혁신을 이끄는 방법(2023)’을 출간하기도 했다. 이 책은 AI 도구를 활용한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와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실제 사례들을 제시하고 있다.
임 대표는 “AI 기술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요소이며, 이를 도입한 기업만이 미래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며 “에이아이웹의 AI 기술 도입 등의 노력은 다양한 성공 사례로 이어지고 있다. 자동화된 이메일 처리와 MS365의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기능을 통해 업무 시간을 크게 단축시켰고, 전체적인 프로젝트 운영의 생산성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했다”고 밝혔다.
에이아이웹은 AI 기술 디지털 마케팅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 나간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