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이사 황현식)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조5770억원, 영업이익 2209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1.0%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5.1% 감소한 실적이다.
LG유플러스는 1분기 매출 증가에 대해 "인공지능컨택센터(AICC), 스마트모빌리티 등 신사업을 포함한 솔루션 사업과 데이터센터(IDC) 사업의 성장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신규 통합 전산망 구축으로 인한 비용과 휴대폰 판매량 증가에 따른 마케팅비용이 상승함에 따라 감소한 것으로 분석된다. 1분기 마케팅비용은 5467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3% 늘어났다. 또 설비투자(CAPEX)는 20메가헤르츠(MHz) 추가 주파수 할당에 따른 기지국 구축이 마무리됨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25.9% 감소한 3849억원을 집행했다.
LG유플러스는 그동안 쌓아온 AI 역량을 바탕으로 AICC, SOHO, IDC 등 B2B(기업간거래) 사업에 AI 중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AX)을 속도감 있게 적용하고, AI 기반 B2B 사업 성장을 본격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올해 어려운 대내외 환경이 예상되는 가운데, 통신 및 신사업 등 전 사업 영역에서 AX를 통해 더 큰 성장의 기회를 만들 것"이라며 "고객 경험 혁신과 수익 성장을 기본으로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해 경영 목표를 달성하고 주주 이익을 제고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