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KB국민은행, 새 출발 ‘KB부동산’ CF 영상 공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새로운 브랜드명으로 새 출발한 ‘KB부동산’의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KB부동산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강조하기 위해 ‘집요한 부동산 정보, KB부동산’의 슬로건을 내세웠다. KB국민은행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신뢰감을 바탕으로 정확하게 분석한 정보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가 함축돼 있다.


KB부동산 새 CF에 출연한 채수빈(왼쪽부터), 박희순, 이광수, 유연석. [사진=KB국민은행]

KB부동산의 핵심 서비스 ①시세 ②매물 ③입지에 대한 정보제공 서비스와 ④부동산 자산 관리 ‘내집내집’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능별로 총 4명의 광고모델이 등장한다. 광고모델은 최근 드라마, 예능 등에서 맹활약하고,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박희순, 유연석, 이광수, 채수빈’이다. 각 영상은 KB부동산이 가진 핵심 서비스를 각 배우들의 특화된 이미지에 맞춰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신용보증기금·KB국민은행·KB증권, ESG 민간투자 활성화 MOU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KB증권(대표이사 김성현)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우리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ESG 민간투자사업 투자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윤대희(가운데)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25일 서울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허인(왼쪽) KB국민은행장, 김성현(오른쪽) KB증권 대표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이번 협약을 통해 협약 기관들은 우리 경제 ESG 인프라 확충의 촉매 역할을 담당할 ESG 민간투자사업의 투자 촉진 및 금융지원을 위해 협력하고, 관련 사업 발굴 노하우 및 네트워크 등을 공유하기로 했다. 첫 지원으로 12월 발행 예정인 ESG 유동화채권 2800억원을 ‘제2경인연결(안양-성남간) 고속도로’ 사업에 투자한다. 이번에 발행될 유동화채권은 민간투자사업 최초의 보증부 ESG 인증 채권으로, 한국신용평가 ESG 최고등급(1등급)을 받았다.


◆NH농협은행, 무주택자 주택담보대출 재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8월부터 중단했던 가계 부동산담보대출 중 무주택 실수요자 대상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12월 1일부터 재개한다. 


서울 여의도 NH농협은행 지점. [사진=더밸류뉴스]

농협은행 관계자는 “지난 10월 18일부터 전세자금대출 신규 취급을 재개했으며, 실수요자를 위한 대출이 차질없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DGB대구은행, 제32회 구미CEO포럼 개최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경북 구미시 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에서 구미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기업들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제32회 구미CEO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구미상공회의소 회원사 CEO들과 지역 유관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했으며,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를 초청해 ‘뉴노멀 시대 당신이 바꿔야 할 3가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가 구미CEO포럼에서 ‘뉴노멀 시대 당신이 바꿔야 할 3가지”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DGB대구은행]

최재붕 교수는 디지털 신인류인 포노 사피엔스(PHONO SAPIENS)와 뉴노멀 혁명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의 등장 배경과 중요성을 설명하며 디지털 시대 기업 역량을 강조했다. 최 교수는 “디지털 세계관을 바탕으로 상상력과 실력을 키우고, 디테일에 대한 집착으로 팬덤을 창조해야 한다”라며 “휴머니티와 진정성을 채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25 17:52: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