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성 기자]

특허청은 우수특허를 보유한 창업기업의 자금 확보를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투자유치 설명회를 25일 오후 2시 성남시와, 26일 오후 3시 KDB산업은행과 함께 개최한다.


공동 투자유치설명회는 양 기관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지난해부터 지속돼 온 것으로 지난해 '성남시 기업의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 및 지식재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발굴한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설명회(성남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를 개최해왔다.


특허청 로고. [이미지=특허청]

KDB산업은행과는 지난 2019년 10월 특허청이 중앙부처 최초로 ‘KDB넥스트라운드’의 공식 파트너기관으로 등록되면서 우수특허 기반의 창업기업이 사업화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오고 있다. 


상반기 공동 투자유치설명회는 코로나 상황에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하는 국내 산업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특허청에서 수립한 '디지털 경제를 선도하는 지식재산 혁신전략(‘20.2)'에 맞춰 엄선된 ICT(정보통신기술) 분야 창업기업들이 참가한다. 


25일 개최되는 '제3회 성남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에는 △전립선암 예측 유전자 검사 키트 제작 및 분석 SW(소프트웨어) 제공업체 프로카젠 △이동통신 기지국의 신호방향 측정센서를 제조업체 센서케인 △저전력 무선통신 SW 생산업체 빌드잇 △사물지능 복합센서 기술을 이용해 교통정보 제공하는 알고씽 △AR(증강현실) 공간실측 기술을 활용해 인테리어 설계를 지원하는 고운우리 등 5개 회사가 참가한다. 


26일 개최되는 ‘2021 KDB넥스트라운드・특허청’에는 △라이다 기반의 모션인식 센서 개발업체 코어다 △반려동물용 항암치료기능 의약물질 개발업체 닥터아이엔비 △무탈피 순간접속 전선 커넥터 제조업체 알파오 △화장품용 저유해성 아미노글리세롤 살균보존제 생산업체 비제이바이오켐 등이 참가한다. 행사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11월에도 하반기 행사를 추가 개최할 예정이다.


kbg073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25 14:18: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