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대표이사 정문철)가 한국ESG기준원(KCGS)이 실시한 2025년 금융회사 지배구조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에서 KB라이프는 주주권리 보호, 이사회의 역할과 책임, 위험관리 등 주요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KB라이프가 한국ESG기준원이 실시한 2025년 금융회사 지배구조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이미지=KB라이프]
KB라이프는 한국ESG기준원이 실시한 2025년 금융회사 지배구조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KB라이프는 지배구조 전반에 대한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주주권리 보호 △이사회의 역할과 책임 △위험관리 등 주요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KB라이프는 ESG 경영 강화를 위해 ESG 추진 현황 및 계획을 정기적으로 이사회에 보고하고 있으며 금융, 회계, 위험관리 등 이사회를 대상으로 한 전문 교육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또한 이사회 평가 결과와 이사의 보수 등 주요 지배구조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시하는 등 지배구조 선진화에 주력하고 있다.
KB라이프 관계자는 “2023년 통합 출범 이후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한 것은 건전하고 공정한 지배구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KB라이프의 지속적인 노력이 반영된 성과”라며 “앞으로도 ESG경영을 실천하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행복 파트너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