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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윤승재 기자]

우리은행(대표이사 정진완)이 오픈뱅킹과 마이데이터 기능을 영업점 창구로 확대해 디지털 이용이 어려운 고객의 금융 접근성을 높였다.


우리은행, 오픈뱅킹·마이데이터 영업점 대면 서비스 도입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우리은행 본사 사옥 전경.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19일과 오는 20일 이틀에 걸쳐 오픈뱅킹과 마이데이터 영업점 대면 서비스를 시행했다. 이번 조치는 금융당국의 고령층 및 디지털 비이용자 지원 취지에 맞춰 비대면 중심으로 제공되던 기능을 창구에서도 처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오픈뱅킹 대면 서비스는 모바일이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도 영업점에서 보유한 타행 계좌를 등록하고 출금계좌로 지정해 잔액조회, 이체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는 20일부터 시행되는 마이데이터 대면 서비스는 모바일 앱에서만 가능했던 자산·카드·대출·보험 정보의 통합 조회 기능을 영업점으로 확대한 것이다. 고객 동의 후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진 정보를 수집·정리해 보여주고, 이를 기반으로 직원이 자산 현황을 분석해 상담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이번 대면 서비스 확대를 통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층의 금융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보고 있다.


eric9782@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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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5-11-19 10:2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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