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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도하 기자]

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나채범)이 ‘여성 웰니스 선도’ 비전에 맞춰 20대부터 50대까지의 여성 고객 6명으로 구성된 ‘제19기 소비자평가단’을 발족했다. 평가단의 생생한 의견을 수용해 여성 특화 상품과 서비스의 숨은 니즈를 발굴하고, 고객 중심 혁신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한화손보, 2050 여성 \ 숨은 니즈\  사로잡는다 ...소비자평가단 출범한화손해보험은 16일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제 19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에서 서지훈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가운데), 배준성 상품전략본부장(우측 두번째)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들과 고객 패널이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사진=한화손해보험]한화손해보험은 16일 오전 여의도 본사에서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9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고객 패널 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여성 웰니스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한화손보는 고객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이번 소비자평가단을 구성했다. 이들은 오는 12월까지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며 상품· 서비스· 제도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예정이다.


소비자평가단은 소비자 권익 제고를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지속 운영해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중심경영(CCM) 9회 연속 인증 획득, 지난해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대상을 수상했다.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소비자 중심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존 고객서비스실에 고객가치팀을 신설하며 소비자보호실로 확대 재편했고,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를 서지훈 부사장으로 격상하여 임명하는 등 핵심 조직과 책임자를 강화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여성 웰니스를 선도하는 금융 파트너로서 고객 의견을 적극 수용해 더욱 강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경영을 최우선 가치에 두고 고객 신뢰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asd657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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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5-10-17 13:5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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