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네이버, 금융감독원과 금융감독 업무 디지털 전환 MOU 체결...AI 기술 활용 서비스 구축

  • 기사등록 2024-04-03 14:24:3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가 금융감독원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AI 기술을 활용한다.


네이버는 3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금융감독원에서 금융감독원(원장 이복현)과 AI 기반 금융감독 업무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복현 금융감독원 원장 △김영주 부원장보 △김병칠 부원장보 △최수연 네이버 대표 △김남선 CFO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 등 양사 주요 임원진들이 참석했다.


네이버, 금융감독원과 금융감독 업무 디지털 전환 MOU 체결...AI 기술 활용 서비스 구축최수연(오른쪽) 네이버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금융감독 업무혁신을 위한 금융감독원-네이버 업무협약식'에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왼쪽)과 함께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AI 기술을 활용해 개선할 수 있는 금융감독 업무 분야를 발굴하고 해당 분야에 하이퍼클로바X(HyperCLOVA X)를 비롯한 네이버 AI 기술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퍼클로바X는 네이버가 지난해 8월 공개한 초대규모 AI이다. 공공, 금융, 게임,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 기업 및 기관에서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거나 자체 AI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교육∙연구 목적의 협력도 이뤄진다. 네이버는 금감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기술 관련 교육을 진행한다. 금융권의 AI 활용 등 금융의 디지털화에 대한 연구 협력도 양사가 함께 추진한다. 


네이버는 포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디지털 간편결제 사업을 하고 있다. 이에 더해 공공 및 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클라우드를 비롯한 IT 인프라 및 기업향 솔루션 제공을 확대해 가고 있다. 


금융감독원은 금융위원회 산하 기관으로 대한민국의 금융감독업무를 담당하기 위해 1999년 설립됐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03 14:24: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