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갤럭시아머니트리, 신년기 신규사업본부장 영입... 금융 전문가로 “STO 사업 적극 추진”

  • 기사등록 2024-04-02 13:21:0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갤럭시아머니트리(대표이사 신동훈)가 STO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업계 전문가를 영입한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에이판다파트너스 출신의 금융 전문가 신년기 상무를 신규사업본부장으로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갤럭시아머니트리, 신년기 신규사업본부장 영입... 금융 전문가로 “STO 사업 적극 추진”신년기 갤럭시아머니트리 신규사업본부장. [사진=갤럭시아머니트리]

4월부터 합류한 신년기 상무는 2004년 LG칼텍스가스(현 E1)를 시작으로 산업은행, 하나은행, 현대해상, 신한은행 등 국내 주요 금융사에 몸담은 전문가다. 또 신한투자증권의 합자법인 에이판다파트너스에서 상무로 역임하며 STO(토큰증권발행) 플랫폼 서비스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STO 전문가를 새로 영입하며 진행 중인 STO 사업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지난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초자산 중 항공금융 STO로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받기 위한 마지막 절차를 남겨 두고 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관계자는 “새로 합류한 신년기 상무와 함께 항공금융을 중심으로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겠다”고 전했다.


이 외에 회사는 상반기 내에 육성 경주마 STO에 대해 증권신고서 제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28일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사업목적에 △ 신재생에너지 설비 △ 경마용 말(육성마 포함)을 포함한 동식물 등 경매 가능한 물품의 보관, 사육(재배) 등의 세부내용을 추가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02 13:21: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