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우미건설(대표이사 배영한)의 아파트 브랜드 ‘린’이 남양주 퇴계원2구역 재개발정비구역에 조성된다. 


우미건설이 사업시행사 대한토지신탁을 통해 지난 14일 토지등소유자 전체회의를 열고 투표를 통해 남양주 퇴계원2구역 재개발 시공자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퇴계원2구역 재개발은 남양주시 퇴계원읍 109-8번지 일대 구역면적 1만9383㎡ 부지에 지하 2층~지상 27층, 4개동 규모의 공동주택 405가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수주금액은 약 959억원 규모이며, 오는 2025년 2월 착공 예정이다.


경기도 남양주 퇴계원2구역에 조성 예정인 '우미린 더원' 투시도. [이미지=우미건설]현장설명회에는 총 9개사가 참여했으며 최종입찰에서는 우미건설과 두산건설이 경쟁을 벌였다. 두산건설은 낮은 공사비와 사업 추진비 등의 혜택을 제시했으나 우미건설이 높은 신용 등급 및 낮은 부채비율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공사비와 브랜드 ‘린’의 특화설계를 제안해 토지등소유자의 선택을 이끌어냈다. 


이어 우미건설은 ‘우미린 더원’을 제안해 단지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설계를 선보였다. 측벽 및 옥탑에 특화 디자인을 적용시키고 외벽에는 샤이닝월을 설치해 멀리서도 브랜드 ‘린’의 아이덴티티를 알아볼 수 있게 했다. 해당 사업지는 경춘선 퇴계원역과 가깝고, 퇴계원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다. 또 별내·갈매·다산 생활권을 이용할 수 있고 향후 왕숙지구가 개발되면 생활인프라도 개선될 전망이다. 


아울러 우미건설은 종합부동산 회사로서 부동산 사업영역 전 과정에 걸친 사업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주택, 건축 사업은 물론 프롭테크, 비주거 부동산, 상업시설 등으로 사업 모델을 다변화하고, 수도권 및 전국 주요지역으로 정비사업도 강화할 계획이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7 15:19: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