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이피테크놀로지, '모유올리고당' 유럽식품안전청 '노블푸드' 인증…”수출 확대 기대"

  • 기사등록 2022-12-16 16:09:1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모유올리고당(HMO) 전문기업 에이피테크놀로지(대표이사 신철수)가 모유올리고당 '2'-푸코실락토오스'에 대해 유럽식품안전청(EFSA)의 노블푸드(Novel Food)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노블푸드는 유럽식품안전청의 안전성 평가를 거쳐 신규 원료의 식품 내 사용을 인정해 주는 제도다. 노블푸드 인증. [사진=에이피테크놀로지]


에이피테크놀로지의 2'-푸코실락토오스는 국내와 미국,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6개 국가에서 식품 소재로 승인됐다. 현재 중국, 인도, 남미,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도 인허가를 진행 중이다.


에이피테크놀로지는 지난해부터 경기 화성 소재의 공장에서 모유올리고당을 대량생산체제를 구축했다. 내년까지 2'-푸코실락토오스를 포함한 6개 주요 모유올리고당 품목의 생산기술을 상업화 수준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2'-푸코실락토오스 생산기술을 가진 기업은 에이피테크놀로지를 포함해 세계에서 단 5곳에 불과하다.


모유올리고당은 모유의 핵심 성분으로 체내에서 흡수되거나 분해되지 않아 장까지 전달된다. 장내 유해균을 배출하고 마이크로바이옴을 개선해 면역증진 및 장 트러블을 해결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최근 주목받고 있다.


에이피테크놀로지는 국내를 포함해 중국, 미국, 일본, 인도 등에서 13건의 모유올리고당 생산기술 국제특허를 등록했다. 최근 세계 최초로 혈행 개선, 근력 개선 등의 신규 용도 특허등록을 완료해 적용 범위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6 16:09: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