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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소셜미디어 데이터 분석 플랫폼 ‘에이비(AiBi)’ 구축

- 소비자 친화적 상품 개발 및 마케팅 활용

  • 기사등록 2022-08-04 12:0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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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시장의 변화를 신속하게 감지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AiBi 플랫폼 구축을 진행했다.


KB국민카드는 임직원 대상 소셜 미디어 분석 플랫폼인 ‘에이비’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KB국민카드 임직원 대상 소셜 미디어 분석 플랫폼 ‘에이비’ 화면. [이미지=KB국민카드]

에이비는 ‘AI Business Insight’로 뉴스 및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인공 지능 기반의 자연어 분석 기술로 손쉽게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마켓 센싱(시장 변화 감지) 플랫폼이다. 유연한 자원 운영이 가능한 클라우드 인프라에 구축돼 매일 약 200 만 건의 데이터를 수 분 이내 처리하고 약 16 만 건의 뉴스 기사 등 미디어 데이터에 대해 ‘중요 단어 추출 분류’, ‘군집 생성’, ‘주제 생성’ 및 ‘문장 별 감정 분석’을 2시간 이내 처리한다. 특히 인공지능에 기반한 자연어 처리 기술과 자동화된 기계학습기술을 활용해 분석 모델 개발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플랫폼을 이용하는 임직원은 ‘관심주제 분석’, ‘원문 검색’, ‘분석 대시보드’, ‘AI 분석 리포트’ 서비스와 관심 사안에 대한 ‘리포트 정기구독’을 통해 분석된 정보를 소비자 친화적 상품 개발 및 마케팅에 활용하게 된다.


향후 도출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통해 상품기획부터 사후관리까지 프로세스 전반에 시장과 고객의 소리를 빠르게 반영하고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ls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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