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대 세종뮤지엄갤러리 2관, ‘緣(연) : 인연, 세상과의 소통’ 이희돈 기획초대전 개최

  • 기사등록 2024-10-02 16:27:0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세종대학교(이하 세종대, 총장 엄종화) 세종뮤지엄갤러리 2관이 한지와 물감을 혼합해 만든 재료를 사용해 한국적인 정서를 불러일으키는 이희돈 작가의 기획초대전을 개최한다.


세종대 세종뮤지엄갤러리 2관은 2일부터 오는 13일까지 ‘緣(연) : 인연, 세상과의 소통’을 주제로 한 이희돈 기획초대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세종대 세종뮤지엄갤러리 2관, ‘緣(연) : 인연, 세상과의 소통’ 이희돈 기획초대전 개최세종대 세종뮤지엄갤러리 2관이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세종대에서 개최하는 이희돈 기획초대전 ‘緣(연) : 인연, 세상과의 소통’ 포스터. [이미지=세종대]

이희돈 작가는 단색화 2세대로 활동하고 있다. 이 작가의 작품은 한국적 재료와 색채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작가의 작품 속에서 한지를 만드는 ‘닥’과 물감이 섞여 만들어 내는 무수히 얽힌 섬유질은 인간의 삶 속, ‘연(緣)을 나타내고 있다. 손수 개발한 재료를 겹겹이 쌓아올리는 반복적인 작업 과정들을 통해 작가만의 조형 언어를 드러낸다.


2일부터 13일까지 세종대학교 내 세종뮤지엄갤러리 2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초대전에는 재료의 특성을 활용한 독특한 표현 방법으로 입체적인 화면을 구성한 작품 약 40여점이 전시된다.


세종뮤지엄갤러리 관계자는 “작가의 작품들은 반 응고된 형태로 서로 얽히면서 캔버스 위에 입혀진 물감들은 제각각 다양한 형태를 띠고 있다"며 "수행적 작업 과정을 통해 생명력을 얻은 물감들은 작품 속에서 하나의 유기적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다양한 물질들의 관계 맺음으로 세상과 소통하고자 하는 작가의 의도를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0-02 16:27: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