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공현철 기자]

삼성증권(대표이사 장석훈)이 구조적 성장세를 보이는 인공지능(AI)&로보틱스 상품 및 서비스 제공 기업들을 선별해 집중 투자하는 'AI&로보틱스 랩'을 국내 최초 소싱 및 독점 판매한다. 


인공지능과 로봇공학은 우리 일상 생활의 모든 측면에서 급속히 보편화되고 있다. 거대한 변화의 물결은 경제 부문의 근본적인 구조를 변화시켜 기업이 사업을 하는 방식과 우리가 사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최근 출시한 'AI&로보틱스 랩'은 벤치마크에 구애받지 않는 자문역의 상향식 종목선정을 통해 적극적인 투자비중을 가져간다. 또 구조적 성장동력을 확인해 저평가된 우량 성장기업을 선별하고 기업 선정시 환경·사회·기업 지배구조 기준(ESG)을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증권이 '삼성POP골든랩-AI&로보틱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삼성증권]'삼성POP골든랩'은 삼성증권의 대표 자문형 랩어카운트이고, 'AI&로보틱스랩'은 '씨메틱자산운용'이 자문을 맡았다. 자문형 랩어카운트는 고객과 증권사가 투자일임계약을 맺고 고객의 자산을 본사 운용인력들이 운용하는 일임자산관리 서비스다. 해당 랩어카운트의 최소 가입금액은 1억원이며 삼성증권 지점 내방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해당 상품의 자문을 맡은 씨메틱자산운용(Thematics Asset Management)은 혁신 투자테마 주식전략을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탑 운용사 중 하나인 나틱시스(Natixis Investment Managers)의 계열 운용사로 지난해 9월 기준 약 3조5000억원을 운용 중이다. 전 픽테자산운용에서 픽테로보틱스 펀드를 설정하고 운용했던 카렌 카만다리안(Karen Karmandarian)이 '씨메틱자산운용'을 설립했다. 


police2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8 10:59: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