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채영 기자]

한화솔루션(대표이사 김동관)은 ‘노보룹(Novoloop)’과 270억원을 폐PE(폴리에틸렌)를 친환경 TPU(폴리우레탄)로 전환하는 친환경 업사이클링 기술에 공통 투자했다. 향후 친환경 기술 확보해 ‘플라스틱 순환경제’를 구축할 방침이다.

 

한화솔루션이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하면서 이산화탄소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기후변화 대응 기술(Climate Tech)’ 투자에 나선 것이다. 친환경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글로벌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새로운 사업모델도 마련할 전망이다. 

 

한화솔루션이 투자한 미국 노보룹의 업사이클링 소재 '오이스트라'. [사진=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스타트업 노보룹이 유치한 총 2100만달러(약 270억원)규모의 공동 투자에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는 임팩트 벤처캐피털인 인비저닝 파트너스(Envisioning Partners)를 비롯해 미슬토 싱가포르(Mistletoe Singapore), 발로 벤처스(Valo Ventures) 등이 참여했다.

 

노보룹은 2015년 설립된 회사로, 일회용 봉투 등의 소재인 PE의 분자구조를 분해해서 원료물질로 재구성한다. 이는 신발, 자동차 부품 등에 사용되는 친환경 TPU을 생산할 수 있다.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단순 재활용에 그치지 않고 고부가 제품으로 업사이클링한다. 

 

이번 투자 유치에 따라 확보한 재원으로 업사이클링 TPU 제품인 오이스트라(Oistre™)의 상업화를 추진하고 이를 글로벌 의류 및 신발 제조사에 공급할 계획이다. 오이스트라는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지 않은 기존 TPU 보다 생산과정에서 탄소를 최대 46% 적게 배출해 기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소재로 평가받고 있다.


1011pin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02 18:0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