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디지털 가상현실 투자를 강화한다. 시장 영향력 갖춘 파트너들과 협력하며 컴투스 만의 독보적 디지털 가상현실 생태계를 창출하겠다는 목표다.


3일 컴투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인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부동산 가상거래 메타버스 기업 ‘업랜드(Upland)’에 투자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위지윅스튜디오’와 손잡고 메타버스 분야로 진출하고 있는 컴투스는 ‘더 샌드박스’와 ‘업랜드’에 각각 시리즈 B와 시리즈 A 라운드 투자사로 참여하며, 디지털 가상현실 산업을 향한 비즈니스 행보에 힘을 더했다. 특히 최근에는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와 ‘캔디 디지털(Candy Digital) 등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대체불가토큰) 분야로 투자 영역을 확장하며, 메타버스 사업에 대한 연구와 투자에 힘을 쏟고 있다.


컴투스 로고(왼쪽)와 더 샌드박스 로고. [이미지=컴투스]

이번 ‘더 샌드박스’의 시리즈 B 투자에는 컴투스 뿐만 아니라 소프트뱅크 비전펀드2를 비롯한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해 NFT 기반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전세계적 관심을 나타냈다. ‘더 샌드박스’는 ‘애니모카 브랜즈’의 자회사이자 블록체인과 NFT(Non-Fungible Token) 기술을 토대로 제작된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를 서비스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서비스 론칭 후 현재 플랫폼 내에서 발생되는 누적 거래액(Gross Merchandise Volume: GMV)은 1억4400만달러(한화 약 1686억원)를 넘어섰다.


또 컴투스는 글로벌 부동산 메타버스 ‘업랜드’에도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업랜드’는 실재 지도 기반의 건물과 교통시설 등을 가상현실에서 구입하거나 거래할 수 있는 대표적인 거울세계형 메타버스 게임이다. 소유한 부동산을 활용해 임대료, 교통비를 받아 재투자하거나 NFT를 통해 가치를 상승시키는 등 리얼한 부동산 경제 시스템을 그대로 옮겨온 것이 특징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03 09:14: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