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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이건일)이 올해 3분기 실적으로 연결기준 매출액 9012억원, 영업이익 336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6일 공시했다.(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8%, 영업이익 19% 증가했다.


CJ프레시웨이, 3Q 매출액 9012억...전년동기比 8%↑CJ프레시웨이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추이. [자료=더밸류뉴스]

O2O(온라인-오프라인 연계)와 키친리스 전략을 통해 식자재 유통과 급식사업 전반에서 양적·질적 성장을 달성했다.


유통사업(외식 식자재·식품원료)은 매출액 3904억원을 기록했다. O2O 전략에 기반해 온라인 유통이 유의미한 성장을 이뤘다. 이커머스 중심의 다채널 전략으로 거래 규모를 확대했고 자체 모바일 앱 기반 온라인몰 ‘프레시엔’을 출시해 플랫폼 기반 유통 경쟁력을 강화했다.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 PB 포트폴리오 및 직수입 상품 확대를 통해 상품 경쟁력도 고도화했다.


기존 사업 영역에서 외식 프랜차이즈 신규 수주와 기존 거래처 리텐션 강화가 매출 성장에 기여했고 전분기 자회사 통합에 따른 역량 결집과 조달·물류·운영 효율화로 시너지를 확대했다.


급식사업(급식 식자재·푸드 서비스) 매출액은 5040억원이다. 군 급식 등 신규 시장 진입으로 급식 식자재 거래 규모가 증가했다. 푸드 서비스 부문은 전년대비 수주 확대로 수익성이 개선됐고 공항 푸드코트 등 컨세션 신규 점포가 연이어 개점하며 성장세가 이어졌다.


CJ프레시웨이는 키친리스 전략을 바탕으로 미래 급식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키친리스는 간편식 코너 등 탈주방화 시스템과 전처리 식재 등 조리 효율화 상품으로 주방 업무를 축소하고 운영 효율을 높이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ls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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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5-11-07 08: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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