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이 지수연동예금(ELD) 연간 판매액 9조원 돌파를 기념해 만 40세 이상 프리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SOL메이트 전용 ELD’ 상품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투자형 상품의 수익성과 예금의 안정성을 결합한 구조로 시장 변동성에 대응하면서 안정적인 수익 실현을 돕도록 설계됐다.
신한은행이 ELD 연간 판매액 9조원 돌파를 기념해 ‘SOL메이트 전용 ELD’ 상품을 출시했다. [이미지=신한은행]
신한은행은 ELD 연간 판매액 9조원 돌파를 기념해 만 40세 이상 프리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SOL메이트 전용 ELD’ 상품을 5000억원 한도로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수연동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투자형 상품의 수익성과 예금의 안정성을 결합한 구조의 상품이다. 이 상품은 원금 손실 위험을 최소화하면서도 시장 상황에 따른 추가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한 SOL메이트’는 신한금융그룹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로 고객의 은퇴 후 인생 전환기를 함께 준비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SOL메이트 전용 ELD’는 △보장강화 스텝업형(연 3.1%에서 3.3%) △보장강화 상승형(연 3.15%에서 3.65%) 두 가지 구조로 운영된다. 이는 시장 변동성에 대응하면서 안정적인 수익 실현을 도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신한은행은 ELD 연간 판매액 최대 실적 달성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SOL메이트 전용 ELD’ 신규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골드바 및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SOL메이트 전용 ELD’ 출시를 계기로 프리시니어 고객의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더욱 촘촘하게 지원해 나가겠다”며 “운용 경쟁력과 안정적인 구조를 바탕으로 ELD 시장을 선도해 온 만큼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통해 그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