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U, 2025 편의점 키워드 'SMOOTH' 제시... "뱀처럼 부드럽게 전진하자"

- 우량 점포, 상품&서비스 차별화, 고객 경험, 해외사업 확대, 온·오프라인 전환, 공적 역할 강화

  • 기사등록 2024-12-05 09:34:1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BGF리테일(대표이사 민승배)의 편의점 브랜드 CU가 5일 2025년 편의점 산업의 핵심 키워드로 '스무드(SMOOTH)'를 발표했다.


'스무드(SMOOTH)'는 대내외 불확실한 경제 상황과 무한 경쟁 시대를 극복하고 편의점의 새로운 역할을 모색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CU, 2025 편의점 키워드 \ SMOOTH\  제시... \CU가 2025년 을사년을 맞아 편의점 산업의 핵심 키워드를 ‘SMOOTH’로 정했다. [사진=CU]

각 글자별 의미는 Superior(우량 점포 개발 및 육성), Mega-hit(상품 및 서비스 차별화), Optimization(고객 경험 최적화), Outreach(해외 사업 확대), Transition(온·오프라인 전환), Hub(공적 역할 강화)이다.


먼저, 상권 분석을 통해 고매출·고수익 점포를 개발하고 점포 수익성을 높이는 데 집중한다.


혁신 조직으로 전략혁신부문을 신설하고 BI팀과 UX Design Lab팀을 구성해 상품 및 서비스 차별화에 나선다.


전략MD팀과 글로벌트레이딩팀을 상품해외사업부문 직속으로 배치해 온·오프라인 상품 통합 운영을 추진하고, 리테일 테크 팀을 통해 첨단 기술을 접목한 미래형 편의점을 개발한다.


몽골, 말레이시아, 카자흐스탄 등 해외 사업 확대도 이어가며, O4O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를 위해 DX실과 마케팅실을 CX 본부로 통합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힘쓴다.


마지막으로, 편의점의 높은 접근성을 활용해 공적 역할을 강화하며, 종이 빨대 사용, '아이CU' 운영 등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CU는 이번 키워드 발표를 통해 고객 관점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고 편의점 산업 전반의 수준을 높이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밸류뉴스'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2-05 09:34: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4차산업혁명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