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대표이사 최은석)이 식물성 식품 소비 트랜드에 맞춰 대체유 생산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식물성 대체유 브랜드 ‘얼티브’ 신제품 5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이 식물성 대체유 브랜드 ‘얼티브’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사진=CJ제일제당]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대체유 시장 규모는 지난 2021년 6942억원으로 4년 전 대비 23% 성장했고 오는 2026에는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맞춰 CJ제일제당은 '얼티브' 대체유(우유) 브랜드를 론칭하며 얼티브 오리지널 2종, 얼티브 바리스타 1종, 비건 커피 2종을 출시했다. ‘얼티브 오리지널’은 지난해 6월 첫 출시된 ‘얼티브 플랜트유’를 리뉴얼한 제품이다. 현미와 완두 단백질을 혼합해 기존의 고단백∙고칼슘 특성은 유지하고 국내산 현미액을 더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맛을 강화했다.
‘얼티브 바리스타’는 달지 않은 부드러운 맛과 크리미한 질감을 가져 라떼 커피나 차에 넣어 풍미를 살리기 좋다.
‘얼티브 비건커피’는 유지방∙유당∙설탕 없이도 달콤한 라떼의 맛을 구현한 비건 커피 음료다. 우유 대신 식물성 단백질 대체유를 넣었고 설탕 대신 대체당(알룰로스, 스테비올배당체)을 사용했다. 에스프레소와 디카페인 두 종류로 제작했다.
‘얼티브’ 제품은 현재 CJ더마켓, 네이버스토어, G마켓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고 오프라인 할인점 및 B2B카페로도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