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표이사 이완신)이 이번달 중순부터 진행하고 있는 패션 브랜드 FW(가을∙겨울)시즌 론칭이 초반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패션 성수기를 앞두고 지난 15일부터 단독, 신규 브랜드의 FW시즌 신상품을 연이어 론칭한 결과 지난해 보다 주문액이 20% 이상 증가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보다 단독 패션 브랜드의 상품 수를 30% 이상, 물량도 2배 이상 확대해 시즌 론칭을 진행했다. ‘브랜드 리뉴얼’, ‘브랜드 타깃별 셀럽 모델 선정’, ‘MZ세대 특화 신규 브랜드 론칭’ 등 이번 시즌 전략이 지난해 보다 고객 반응이 높았던 점으로 꼽히며 최근 패션 소비 회복세도 매출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롯데홈쇼핑의 쇼호스트들이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지난 23일 그랜드 론칭을 진행한 자체 브랜드 ‘LBL’은 시그니처 아이템인 ‘캐시미어 니트’를 비롯해 재킷, 수트 셋업 등 주력상품을 130분 간 선보여 당일 방송에서만 약 2만 세트가 판매됐다. 지난 2016년 브랜드 최초 론칭 당시 모델이었던 배우 오연수를 내세워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소재 특화를 강화한 점이 인기 요인으로 보인다.
매년 히트상품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라우렐’도 지난 15일 론칭 방송에서 2만 건의 주문을 기록했다. 한정 수량으로 기획한 ‘수트 셋업’은 7000세트가 판매되며 매진을 기록했다. ‘조르쥬레쉬’도 지난 20일 론칭 방송에서 시즌 신상품인 ‘자카드 니트 후드 케이프’가 1만 세트 이상 판매됐다. 네이비, 카멜 등 기본 색상 전사이즈가 모두 매진됐다.
롯데홈쇼핑은 다음달 12일부터 포스트 추석 일환으로 ‘엘쇼(L.SHOW)’, ‘이수정샵’, ‘영스타일’ 등 대표 패션 프로그램을 통해 ‘재킷’, ‘패딩’ 등 시즌 신상품들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