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대표이사 최준영 송호성)가 선보인 신형 니로가 사전계약 첫날 계약대수 약 2만대를 기록했다. 쏘렌토에 이어 기아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역대 두 번째 수치를 갱신했다.
기아는 18일부터 전국 기아 스토어를 통해 사전계약에 들어간 친환경 전용 SUV 신형 니로의 첫날 계약대수가 1만6300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기아 신형 니로. [사진=기아]
니로는 지난 2016년 출시부터 지난해까지 전 세계에서 총 67만5798대(국내 13만1157대, 해외 54만4641대)가 판매됐다. 기아는 실용적인 공간 활용성, 편의사양 등을 니로의 장점으로 꼽았다. 신형 니로는 스마트스트림 G1.6 하이브리드 엔진과 32kW 모터를 탑재했으며 141마력, 복합연비 20.8km/ℓ를 구현했다. 또 3세대 플랫폼 적용을 통한 커진 차체로 공간 활용성을 확보하고 10.25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등의 사양을 실내에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