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박정호),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KT(대표 구현모) 등 이동통신 3사가 V 컬러링 3사 공동 서비스에 이어 17일부터 3사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V 컬러링은 본인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전화 연결 시 특정 음악이나 소리를 제공하는 ‘통화 연결음(컬러링)’에서 짧은 영상 콘텐츠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확장됐다.
현재 V 컬러링 앱에서 아이돌, 인기 연예인 및 크리에이터가 참여한 6,000여종의 유·무료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활용할 수도 있다.
작년 9월 SKT의 V 컬러링 서비스를 시작으로 KT는 1월, LG유플러스는 5월 V 컬러링 서비스를 론칭하면서 통신사 관계없이 V컬러링 사용이 가능해졌다. 현재 V 컬러링의 가입자는 170만명 수준이고, 콘텐츠 누적 뷰 3억 1천만 건을 기록했다.
전화걸어 V컬러링 디지털 캠페인 속 개그우먼 이은지(사진=SK텔레콤)
통신 3사는 과거의 전설이었던 ‘음성 컬러링’이 ‘보이는 V 컬러링’으로 화려하게 컴백한다는 컨셉의 영상을 함께 선보인다. 최근 트랜드인 레트로 스타일을 바탕으로 2000년대에 유행했던 가수 미나의 ‘전화받어’ 음악을 차용했고, 모델에는 다양한 유튜브 채널 및 웹 예능에서 활약 중인 개그우먼 이은지의 ‘길은지’ 캐릭터가 등장한다.
이번 통신 3사의 공동 디지털 캠페인은 V 컬러링이 과거의 음성 컬러링보다 한 발 앞서간 서비스임을 알림과 동시에, 컬러링이 익숙하지 않은 MZ세대도 V 컬러링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