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및 디스플레이 장비 전문기업 주식회사 나인테크(대표이사 박근노, 267320)는 중소벤처기업부주관의 2020년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강소기업 100’에 선정되었다고 29일 밝혔다.
나인테크 로고 [이미지=더밸류뉴스(나인테크 제공)]
‘소부장 강소기업 100’은 국내 소부장 전문 중소벤처 기업을 집중 육성하여 국내 소부장 산업 분야의 자립도를 높이고 향후 미래 신산업 창출에 기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본 프로젝트는 선정 후 5년간 최대 182억원 규모의 정부지원을 받아 연구개발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회사관계자는 이번 ‘소부장 강소기업 100’ 선정과 관련하여 “당사는 이번 선정을 바탕으로 국내 이차전지 및 디스플레이 장비 분야의 자립도를 더욱 공고히 함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더 활약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나인테크는 2007년 설립된 기업으로 초기에는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 사업을 주력으로 사업을 전개했다. 장비 업체의 특성상 전방산업에 따른 영향이 크므로 사업다각화 차원에서 이차전지 사업을 영위하며 사업다각화에 성공한 기업이다. 최근에는 이차전지 사업 부문이 주력 사업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사업개발을 통해 반도체 부품 사업 분야 등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강소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