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는 자사의 연구행정통합시스템(rERP) 실무자들을 위한 시스템 교육을 시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산대학교, 충남대학교, 홍익대학교, 한밭대학교, 교통대학교 등 전국 총 50여 기관 120여명의 연구행정통합시스템 실무자가 참석해 이틀간 진행했다. rERP 프리미엄 상품 이용자들과 rERP 스탠다드 상품 이용자들을 구분한 맞춤형 교육이다.
산학협력단 관계자들이 연구행정통합시스템 교육과정을 수강하고 있다. [사진=웹케시]
웹케시의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은 산학협력단의 연구비관리와 일반행정 업무를 지원하는 데 현재 약 70여개 이상의 산학협력단에서 이용하고 있다.
최근 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rERP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고, 경상대학교, 가천대학교, 명지대학교 산합협력단에서 시스템 구축을 진행 중이다.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의 주요 기능으로는 △연구비수입/지출 업무를 회계/세무시스템과 연계하여 자동전표발행 및 세무신고 연동을 통한 업무 간소화 △금융기관, 카드사, 국세청과 연계한 편리한 전자증빙관리 △통합 RCMS, 통합 이지바로 등 전담기관 연계로 이중업무 해소 △연구비관리체계 평가 기준 부합 및 준비 지원 등이다.
이번 교육은 통합 RCMS, 통합 이지바로, 연구시설 장비비 통합 관리제, 연구 활동 지원 역량평가 등 정부 정책 변경사항을 안내하고 실무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답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산학협력단 연구비관리 및 행정업무 지원하는 연구행정통합시스템 화면. [이미지=웹케시]
이번 교육을 주최한 웹케시 이기용 이사는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을 이용하는 신규 사용자들에게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변경되는 제도에 대해 설명 드릴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교육에 참여하신 분들의 개선 요청 사항을 수렴해 향후 시스템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