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무신사 창업자인 조만호 이사회 의장이 3년 만에 총괄 대표로 복귀했다. 


무신사(대표이사 조만호 한문일 박준모)는 29일 오전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글로벌&브랜드 사업과 플랫폼 사업 부문에서의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무신사는 이번 경영진 개편을 통해 사업 분야별 전문성을 강화하고, 빠른 의사 결정과 실행력을 기반으로 성장 속도를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조만호 무신사 의장, 총괄 대표로 경영 복귀...각자 대표 체제 전환무신사 로고. [이미지=무신사]

무신사는 지속 성장을 위한 책임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조만호 이사회 의장을 총괄 대표로 선임했다. 지난 2021년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 조 의장은 그동안 신진 브랜드 육성과 컨설팅에 집중해왔다. 조 의장은 앞으로 글로벌&브랜드 사업과 플랫폼 사업 부문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조율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지난 3년간 무신사를 이끌어온 한문일 대표가 글로벌&브랜드 사업 대표로, 박준모 29CM 대표가 플랫폼 사업 대표로 각각 선임됐다. 한문일 대표는 무신사의 미래를 만들 글로벌&브랜드 사업 대표로서 새로운 이익 창출에 나선다. 


한 대표는 국내외 대규모 투자 유치와 신사업 발굴을 통해 해외 시장 개척 및 브랜드 진출 지원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무신사 스탠다드를 비롯해 신진 브랜드 발굴 및 IP 브랜드 사업으로 비즈니스 확대에 나선다.


박준모 29CM 대표는 플랫폼 사업 대표로서 글로벌 커머스 경험, 프로덕트 및 테크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플랫폼 비즈니스를 고도화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박 대표는 구글, 아마존 등 글로벌 빅테크를 거쳐 29CM에 합류한 이후 29CM에 괄목할 만한 성장을 가져왔다는 평을 받고 있다.


ghkdri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29 15:24: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