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셀리버리, 바이오 유럽 스프링 2024 참가... 글로벌 파마 및 바이오텍 투자사와 교류

  • 기사등록 2024-03-25 15:13:0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셀리버리(대표이사 조대웅)의 희귀병 치료제가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셀리버리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현지 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바이오 유럽 스프링 2024’에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셀리버리다 지난 18~20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바이오 유럽 스프링 2024’에 참가했다. [사진=셀리버리]

바이오 유럽은 매년 봄과 가을에 열리는 유럽 지역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콘퍼런스다.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과 전문 투자사 등이 참석해 최신 치료제 기술 및 연구개발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파트너링 및 투자 유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바이오 유럽 스프링에는 60개국에서 2000여개 기업이 참여했고 국내 기업은 셀리버리 포함 약 70여개 기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 셀리버리는 글로벌 빅파마 2곳과 공식적인 미팅을 갖고 영장류 뇌독성 데이터 등 추가 논의를 위한 필수 요건들에 대해 협의했다.


셀리버리는 지난해 파트너사의 경영전략 변화로 TSDT 플랫폼 기술의 라이센싱 아웃 계약이 결렬됐다. 하지만 국제 행사에 계속 참가하며 글로벌 제약사로부터 약물전달 가능성에 대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파킨슨병 및 알츠하이머병 대상 아데노부속바이러스(AAV) 유전자치료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AAV 유전자치료제는 감염된 세포에서 생산된 치료물질이 뇌 내에서 더 높게 분포하게 만들어 치료 효율을 높이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AAV 유전자치료제의 투여 용량을 감소시켜 생산원가가 절감된다. 회사 측은 글로벌 제약사들이 당사의 치료제 개발 방식에 대해 새로운 시각이라며 흥미로운 반응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셀리버리 관계자는 “지난해 독일 뮌헨에서 열린 추계 바이오유럽에 이어 올해도 참가해 자사의 TSDT(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 플랫폼에 관심을 보인 기업들과 논의를 나눴다”며 “국제 바이오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글로벌 제약사 및 바이오텍과의 공동 연구개발 및 기술이전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25 15:13: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