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OCI홀딩스(대표이사 이우현)가 대전과학기술원(KAIST, 이하 카이스트)에서 사내 MBA(경영학 석사 과정)를 진행하며 미래 핵심인재 육성에 힘쓴다.


OCI홀딩스는 지난 15일 카이스트에서 OCI-KAIST MBA 2기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입학식에는 OCI 계열사 임직원을 비롯해 교수진,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우현(맨 앞줄 왼쪽 다섯번째) OCI홀딩스 대표가 지난 15일 대전과학기술원(KAIST)에서 전국 계열사 임직원 및 교수진 등 관계자 50여명과 함께 OCI-KAIST MBA 2기 입학식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OCI홀딩스]

OCI홀딩스의 사내 MBA 과정은 누적 540명 수료생을 배출한 OCI의 차세대 핵심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8년 처음 도입돼 연세대 MBA 프로그램을 통해 12기까지 진행됐다. 특히, 전 계열사의 신임팀장 및 팀장 후보자를 선발해 이들의 경영지식 및 리더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서울(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과 대전(카이스트 기술경영학부) 등 근무지별로 참가할 수 있도록 두 곳에서 운영 중이다.


지난해 8월 도입된 OCI-KAIST MBA 과정은 전국에 위치한 사업장 근무자들의 교육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포항, 광양, 군산, 성남 등 전국 사업장 및 계열사 연구원 및 엔지니어와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오는 5월 2일까지 총 84시간 동안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들은 인사관리 및 재무회계, 공급망 관리, 리더십, B2B마케팅, 전략 및 기술경영 등 분야별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진으로부터 전문경영 교육을 받게 된다.


OCI홀딩스는 MBA 과정 외에도 미래의 리더 후보자들을 위한 리더십 교육,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외국어 및 회계 교육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개별 역량과 전문성 강화에 전폭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18 14:39: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