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나이스신용평가(대표이사 김명수, 이하 나신평)가 지난 12일 쌍용씨앤이(대표이사 이현준)의 선순위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A(부정적)'로 평가했다.


나신평은 공개매수 영향으로 재무안정성이 저하된 가운데, 배당정책의 변동가능성이 내재돼 있는 점을 주된 평가 이유로 밝혔다.


쌍용씨앤이 CI. [이미지=쌍용씨앤이]나신평은 쌍용씨앤이에 대해 대규모 투자 및 배당지출 등으로 차입부담이 심화된 상황에서 공개매수 영향으로 재무안정성이 저하됐다고 전했다. 지난 2~3월 최대주주인 한앤코시멘트홀딩스는 회사에 대한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완전자회사 편입 및 상장폐지를 추진했으며, 이를 목적으로 주식 공개매수를 진행하였다. 공개매수가 완료된 현재 공개매수에 응하지 않은 잔여지분 6.97%에 대해 한앤코시멘트홀딩스는 교부금 주식교환 방식으로 전량 취득하며, 유가증권시장 상장규정 제48조 제1항 제12호 등에 따라 회사 상장폐지를 진행할 계획이다. 


회사의 경우 자기주식 매입을 위해 약 3350억원의 자금을 투입했으며, 이 과정에서 1800억원의 추가 단기차입을 실행했다. 생산혁신공사 및 환경기업 투자, 대규모 배당지출로 차입부담이 심화된 상황에서 금번 공개매수에 따른 추가 차입, 자기자본감소 영향으로 부채비율은 180%를 상회하고 차입금의존도는 46%로 상승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13 15:4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