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고금리 기조에 실수요자 중심 부동산 시장이 지속되면서 여러 조건을 고루 갖춘 ‘팔방미인’ 아파트에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광주 아파트 가격이 4주 연속 상승세다. 이에 발맞춰 라인건설(대표이사 권윤)이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 ‘위파크 일곡공원’ 분양에 나선다.


라인건설은 호반건설(대표이사 박철희 변부섭)과 광주광역시 일곡지구에 조성한 약 100만㎡의 초대형 공원에 지하 3층~지상 28층, 총 1004가구 규모로 지은 ‘위파크 일곡공원’을 다음달 분양한다고 30일 밝혔다. 단지는 중대형인 84㎡와 138㎡만으로 구성했다.


위파크 일곡공원 조감도. [이미지=라인건설]

‘위파크 일곡공원’은 약 100만여㎡로 조성되는 일곡공원 안에 위치한다. 전체 공원 면적 중 아파트 부지는 약 9%대다. 공원 내 풍부한 녹지와 단지내 산책로가 연계돼 있다. 일곡지구는 광주에서 명문학군 북구내 최대 규모 학원가가 도보 10여분 거리에 있다. 일동초·중, 일곡초·중, 일신초·중, 국제고 등 약 13여 개의 학교가 반경 1㎞ 이내에 밀집해 있다.

 

교통은 단지 약 300m 거리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 2호선 일곡역(가칭, 2026년 착공예정)이 예정돼 있다. 서광주IC와 양일로, 빛고을대로, 우치로 등 광주 안팎을 잇는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호남고속도로 동림IC를 약 10분 내에 진입할 수 있다. 본촌산단과 첨단지구 등 주요지역 접근성도 용이해 광주의 대표적 직주근접 생활권으로 꼽힌다. 일곡지구는 관공서, 은행, 병원 등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등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30 17:31: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