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KB라이프생명(대표이사 이환주)이 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해 나선다. 


KB라이프생명은 임직원 대상으로 '태블로(Tableau)'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태블로는 데이터를 그래프 또는 대시보드 형태로 시각화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고객 현황, 비교 등 주요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어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한다.


KB라이프생명 임직원들이 서울 강남구 KB라이프타워에서 '태블로 온사이트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은 이러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신병훈련소', '온사이트 교육', '시각화 Lab', '태블로 닥터 세션' 등의 정기 교육을 진행한다. 12일부터 19일까지는 임직원 대상 데이터 시각화에 대한 온라인 입문 교육과정인 '신병훈련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앞서 10일부터 시각화 보고서 제작을 확대하기 위해 현업부서 담당자와 데이터 전담 부서 인력 간 일대일 지원 프로그램인 '시각화 Lab'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온사이트 교육'을 진행, KB라이프생명 및 KB 계열사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해 데이터 전처리 및 가공, 분석, 시각화 프로세스를 학습했다.


KB라이프생명은 고객 중심 경영 및 데이터 중심 조직으로의 변화를 위해 데이터 수집, 분석 환경개선과 실질적인 비즈니스 활용 방안을 모색하면서 데이터 거버넌스 구축 체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KB라이프생명은 전사적인 데이터 활용 증대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한 차별적인 영업, 마케팅 강화를 위해 데이터 거버넌스 TFT를 지난 3월 발족해 6월 말 마무리했다.


이를 통해 KB라이프생명은 전사적인 데이터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로드맵을 수립하고, 고객 중심의 데이터 현황을 파악하는 '고객 트렌드 리포트'를 정기적으로 발간하고 있다. 또 고객 중심의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개인화 마케팅, 상품별 비교 분석을 하는 등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3 16:2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