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삼성증권(대표이사 장석훈)이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ETF시장 진단 및 유망 테마 소개 시리즈 'ETF 찍먹 시즌2'가 시청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이 공식 유튜브 채널 '삼성증권 POP'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ETF 찍먹 시즌2'가 시즌1에 이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ETF 찍먹 시즌2'는 지난 상반기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돼 큰인기를 끌었던 ETF찍먹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실제 국내 주요 운용사들의 ETF 전문가를 초청해 질문을 던지고 그 답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콘텐츠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국내 ETF의 순자산총액은 지난 6월 기준 100조원을 돌파했고 8월 말에는 ETF의 일평균거래대금이 5조원에 육박했다. 이러한 ETF 투자 니즈에 발맞춰 삼성증권은 ETF 관련 투자정보를 손쉽게 전달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준비했다.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의 ETF시리즈 'ETF 찍먹 시즌2' 썸네일. [사진=삼성증권]지난 2월과 3월에 모두 8편이 공개됐던 'ETF 찍먹 시즌1'은 올해의 유망한 투자 테마를 비롯해 성공적인 ETF투자전략을 소개한 바 있다. 국내 대표 운용사들의 본부장급 인력들이 총출동했고, 총 19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어 지난 8월 18일에 첫 편이 공개된 'ETF 찍먹 시즌2'는 현재까지 모두 8편이 공개됐고, 9월 말까지 총 3편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시청자들의 반응은 시즌1보다 향상돼 조회수 25만회를 넘어섰다.


'ETF 찍먹 시즌2'는 올 상반기 ETF 시장에 대한 진단과 함께 하반기 유망 테마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꾸며졌는데, 지금까지 출연한 운용사 전문가들은 바이오와 반도체, 모빌리티 등에 주목할 것을 주문했다.


서범진 삼성액티브자산운용 담당은 세상의 변화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바이오헬스케어산업을 언급했다. 알츠하이머 치료제와 차세대 항암제, 비만 치료제 등이 세상의 변화를 만들고 있고, 이를 투자기회로 연결하기 위해 바이오헬스케어에 투자하는 액티브ETF를 출시하게 됐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의 ETF 브랜드네임인 KoAct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고령화 사회 (Aging Society)와 기후위기(Climate Crisis), 기술변화(Technology)라는 세상의 변화에 발맞춰 이 흐름에 꼭 필요한 액티브 ETF를 출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ETF 찍먹 시리즈는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인 '삼성증권 POP'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1 10:48: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