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가 영국을 거점으로 유럽 시장에 한국 소주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소주 판매가 급성장 중인 유럽 시장 성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영국 대표 뮤직페스티벌을 후원하고 프랜차이즈 식당과 협업하는 등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다양한 프로모션 강화를 통해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진로(JINRO) 브랜드를 홍보하고 대세감을 확산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의 영국 소주 수출량은 최근 4년간 연평균 약 42%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수출량은 전년 동기 대비 43% 성장, 2021년 대비 2022년에는 63% 확대되며 가속이 붙고 있다. 또 하이트진로 영국 현지 거래선 출고 자료 기준 2022년 현지인 판매 비율이 77%를 기록하는 등 진로(JINRO)가 현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영국 런던 빅토리아파크에서 개최되는 '올 포인트 이스트 페스티벌’에서 관람객이 ‘진로(JINRO) 전용 부스’를 찾았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난 18일(현지시각)부터 오는 27일까지 10일간 영국 런던 빅토리아파크에서 개최되는 대형 뮤직페스티벌 '올 포인트 이스트 페스티벌(ALL POINT EAST FESTIVAL, 이하 APEF)'을 공식 후원한다. ‘진로(JINRO) 전용 부스’를 운영하고 공연장 내 10개 바(Bar)에서 참이슬과 청포도에이슬을 비롯한 ‘에이슬 시리즈’ 5종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포토존·경품행사 등 이벤트를 통해 현지인들에게 브랜드 체험 기회를 늘리고 글로벌 시장 내 한국 소주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APEF는 2018년 처음 개최, 올해 23만명 규모의 관람객 중 63%가 MZ세대로 집계될 만큼 영국 젊은층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뮤직페스티벌이다. 지난 2019년에는 ‘영국뮤직위크어워드’ 올해의 페스티벌로 선정된 바 있다.


이 외에도 하이트진로는 다양한 음식과의 페어링을 통해 현지인들이 한국 소주를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현지 외식 프랜차이즈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런던 대표 음식점 ‘야드 세일 피자(YARD SALE PIZZA)’의 10개 매장에서 JINRO 콤보 세트를 출시해 불닭피자와 지난해 새롭게 출시한 ‘복숭아에이슬’을 함께 구성해 판매한다. 또 현지 치킨 브랜드 ‘윙윙(WING WING)’ 런던 중심가 2개 매장에서는 JINRO 슬러쉬 소주를 판매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22 10:28: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