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한국전력(사장 직무대행 이정복)이 약 490억원 규모 '도미니카공화국 배변변전소 건설사업' 수주에 성공해 미주지역으로 해외시장 확대의 교두보를 마련한다. 한국전력은 1일(현지시각) 3815만 달러(약 490억 원) 규모의 ‘도미니카공화국 배전변전소’ 건설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이현찬(왼쪽 세번째) 한국전력 신성장&해외사업본부장이 1일(현지시각) 도미니카공화국에서 '배변변전소 건설사업' 계약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

이번 사업은 도미니카공화국의 수도인 산토도밍고 내 배전변전소 3개소를 한전이 EPC(설계,조달,시공) 방식으로 신설·보강하는 내용이다. 이날 계약 서명식에는 이현찬 신성장&해외사업본부장, 안토니오 알몬테 도미니카 공화국 에너지광물부 장관, 마누엘 보니야 배전위원회 위원장, 밀톤 모리슨 EDESur 사장 등이 참석했다. EDSSur은 도미니카공화국 남서부지역 전력공급을 담당하는 정부 소유 배전회사이다. 


한전은 본 사업의 계약자 선정을 위한 국제입찰에서 도미니카 현지와 스페인을 포함한 글로벌 5개 기업과 경쟁해 전체 변전소 4개소 중 3개 사업을 수주했다. 도미니카공화국의 전력설비 현대화에 참여한 것은 총 5번째이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누적 수주액 2억 달러(약 2569억 원)를 기록했다.


이전에도 한전은 기획재정부의 KSP 협력대상국으로 선정된 도미니카공화국의 ‘전력 체계 개선방안’ 연구진으로 09년에 참여해 11년에는 미주개발은행(IDB) 자금의 배전망 개선사업을 수주하는 등 지속적 성과를 만들어 왔으며, 지금까지 약 3,000C-km 이상의 배전선로, 전주 4만4447기, 변압기 7663대를 교체·신설했다.


도미니카공화국과 한국은 전력기자재의 규격이 서로 달라 국내 기자재 수출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사업정보 입수 단계부터 기술규격  및 국내 조달 가능여부를 분석하는 노력을 통해 국내 우수기자재 업체와 동반진출해 누적 2070만 달러 규모의 국내 기자재 수출도 동시에 달성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02 14:18: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