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청호나이스(대표이사 김성태)가 글로벌 시장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올해 상반기 글로벌 매출액이 지난해 상반기 대비 70% 이상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미국시장 상반기 매출액은 이미 지난해 전체 매출액을 돌파했으며 싱가폴 시장은 지난해 상반기 대비 300% 넘게 증가했다.


청호나이스의 '슈퍼 아이스트리' 정수기 제품. [사진=청호나이스]

2003년 세계 최초로 얼음정수기를 개발해 출시했던 청호나이스는 해외시장에도 자사의 얼음정수기 제품을 꾸준히 수출해 왔고, 미국 시장은 2004년부터 얼음정수기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현재 미국 시장에서 판매 비중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슈퍼 아이스트리’ 제품은 일일 제빙량 18kg의 얼음생산성능을 갖춰 제빙기 시장이 활성화된 현지 상황에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다. 


싱가폴 시장은 직수정수기 중심으로 수출 중이며 지난해 상반기 대비 300% 이상 증가하는 등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해외 수출량 증가로 청호나이스 진천공장은 7월부터 수출향 제품 생산 라인을 증설해 가동중이며 품질검사 물량은 2배로 늘리는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1993년 설립된 청호나이스는 이듬해인 1994년부터 해외시장 수출을 시작해 현재 미국, 일본 유럽 등 전세계 약 66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중국 최대 가전회사인 메이디 그룹과 정수기 및 필터 생산·판매에 대한 합자법인을 설립했다. 특히 중국 합자법인은 국내 정수기 업체로는 최초로 정수 기술 이전에 따른 로열티를 받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3 13:56: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